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양장에 생물 입수.

물생활(수초,열대어키우기)

by saintjeong 2010. 4. 4. 22:07

본문

지난주말 출장에서 돌아온후 부터

집에서 키우고 있던 구피들부터 하나씩 축양장으로 옮기면서 생물들을 입수 시켰는데

그동안 3주정도 물을 잡았으니 이번주말에 물고기 입수는 끝낼려고 계획했었다.(새우는 나중에)

 

우선 101호 씨알항.  알풀 암컷이 점프사하고 우리집에서 태어난 치어들도 이상하게 수컷들만 있어서

암컷 없는 설움을 물잡이하면서 톡톡히 당하고 있다. 불쌍한 것들. 어쨋든 기왕 이렇게 된거 씨알항 물이나 잘 잡아주길.

그러면 나중에 암컷 꼭 구해줄께.

 

다음은 102호 구피항.

위에 써넣았듯이 알풀은 수컷만 남았고 골든메두사는 반대로 수컷들만 다 죽고 우리집에서 태어난 애들까지 3마리 모두 암컷만 남았다.

뭐 이러냐?ㅎㅎㅎ

그래서 어쩔수 없이 네온블루 슈퍼화이트 리본만 번식을 시킬수 있는 상황이라 애네들이 이 어항을 차지 했다.

우선은 가운데 칸에 성어들을 모아 놓고 오른쪽은 산란 전용칸으로 루바망으로 산란통을 설치했다.

맨 왼쪽은 루바망 산란통의 성능을 볼려고 플래티 배 빵빵한 암컷을 2-3일 넣어 두었는데....

헉! 한 100말는 되어 보이는 치어를 낳아 주었다. 앞으로 구피, 플래티, 몰리등은 번식은 걱정이 없겠다.

아니 잘못하면 너무 많이 낳아서 걱정일듯.^^

 

201호. 여기는 앞글에서 써놓았듯이. 그냥 노랭이 몇마리 넣어놓고 대기중인 어항.

 

2-2호 안시, 코리항.

전에 까페 지인에게 분양 받아온 안시 3마리를 몇일전에 넣어 두었는데

오늘 144 롱핀 안시 7마리를 분양받아와서 입수 시켰다.

L-201 점박이 플레코등등 많은 후보들이 가족들간에 거론되었으나 너무 비싸기도 하고 번식도 어려운것으로 생각되서

144안시들 5-7cm 정도의 유어?, 준성어? 정도를 7마리 입양받아왔다.

알비노 안시와는 느낌도 다르고 더 예쁘다. 그래서 비싼가 보다.^^

 

코리는 어제 4-5시간은 투자해서 꽤나 먼곳의 수족관에 가서 구입해왔다.

골든스트라이프를 구하기 위해서.^^

그런데 같이간 집사람께서 아쿠아쿠스가 귀엽다고 해서 같이 구입해왔는데....

아쿠아쿠스는 번식이 거의 불가능하다고들 한다.ㅜㅜ

이번 축양장 들이면서는 뭐가 되었든 키우는건 다 번식 시켜볼려고 했는데. 시간이 좀 지나보고 102호 구피 성어항으로 옮겨줘야 할지도 모르겠다.

아!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부화통엔 몇일전 스포이드로 옮겨놓은 골든볼라미레지의 알들이 들어있는데.....

얘네들이 어제 부화했다.

너무 작아서 사진을 찍을수가 없었다. 정말 부화한줄도 모르고 몇몇 알에서 곰팡이가 생겨서 다 버릴번했는데,

자세히 보니 먼지 만한 치어들이 몇마리가 움직이고 있어서 다시 잘 넣어 주었다.

너무 작아서 어떻게 키워야 할지 난감하다. 우선은 어디서 자료를 찾아서 알게된 삶은 계란 노른자를 조금 넣어 주었는데....

몇마리만이라도 잘 커주길 바라고 있다.

 

플래티가 낳아놓은 치어들, 흐미 많은거.

 

우리집에서 첫번째 번식용으로 선택된 네온블루 슈퍼화이트 리본. 이유야 어찌되어서 선택이 됐든 이젠 잘 번식 시켜봐야지.

잘 번식시켜서 리본 수컷들을 많이 얻으면 다 메인 어항에 넣어서 관상용으로 키우고 나머지는 또 번식시키고 분양하고 할 예정이다.

그렇게 될 수 있겠지.ㅎㅎㅎ

암컷 한마리는 이미 옆칸의 분만실에 들어가 있고 이상하게 전에 등이 굽은 암컷도 알배가 빠진줄 알았더니 현재 임신중이다.

 

아래 사진은 안시항.

현재 골든메두사 암컷3마리, 블랙롱핀안시 1마리, 알비노 안시 2마리, 애플스네일 2마리가 살고있다.

나중에 144만 놔두고 나머진 이주 시킬 예정이다.

 

벌써 한놈이 산란상 차지했네.^^

 

 

 

이젠 코리항.

코리항에는 팬더코리 5마리, 아쿠아투스 5마리, 골든 스트라이프 5마리가 살고있다.

그리고 델모게니(?) 암컷1마리 수컷 두마리도 더부살이 중이다.

 

 

 

 

 

아무래도 주력은 골든 스트라이프가 될 듯. 아직 산란을 할정도로 클려면 한참 남았지만.

 

아래는 201호에사는 노랭이 사진.

 

현재는 25큐브에 있는 애들을 전부 다 축양장으로 옮겨 놓았지만

향후에 물이 안정이 다 되고 나면 다시 2개의 25큐브에 얾겨갈 아이들도 있을거고

각칸의 생물들도 여건에따라 조금씩은 이동이 있을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